각종 금융, 대출, 행정, 정부기관 지원 등에 필요시 되는 현 직장과 전 직장의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의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혹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전 직장에서 발급받지 못하셨을 경우에는 꼭 해당 포스팅을 끝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1. 현 직장 발급방법
현 직장의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홈택스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. 홈택스의 모바일 앱인 '손택스'에서는 조회만 가능하니 인터넷으로 홈택스에 접속하셔서 발급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.
발급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■ 발급 절차
- 홈택스 접속
- My 홈택스
- 좌측 배너 ' 연말정산 • 지급명세서'
- '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' 클릭
- 인쇄 혹은 PDF 파일 저장
* 해당 연도의 원천징수영수증은 다음 연도 2월 말에 신고가 끝난 이후 발급이 가능합니다.
** 요청기관에 따라 회사의 직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으니, 해당 경우에는 회사에 요청하시기 바랍니다.
2. 전 직장 발급방법
전 직장의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의 발급방법은 아쉽게도 단 한 가지밖에 없습니다 전 직장에 연락을 하셔서 메일 및 팩스 등으로 발급 요청을 하셔야겠습니다.
혹시라도 전 직장에서 좋지 않게 나와 상황이 애매하다고 생각이 되는 경우가 있으실 텐데, 우선 연락을 무조건 하시기 바랍니다.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요청하였는데 발급해주지 않는다면, 근로기준법 제39조 116조 항목에 따라 사업장에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니 걱정하지 마시고 발급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.
3. 맺음말
여기까지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. 많은 분들이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.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* 해당포스팅은 2023년 9월 22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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