살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분실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. 이럴 때 신속하게 분실 신고를 하는 것이 금전적인 피해를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. 이번 글에서는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 4가지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
1. KB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 4가지
방문, 전화, 어플 및 홈페이지 활용
국민카드 분실 시 신고할 수 있는 방법은 총 4가지로 나뉩니다.
- 영업점 방문
- KB 국민카드 홈페이지 활용
- KB 국민카드 어플 활용
- 영업점 방문
영업점 방문 분실신고는 창구에서 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으므로 별도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.
2. 전화 ARS 활용 분실신고
KB 국민카드 고객센터 1588-1788
* 해외의 경우에는 +82-2-6300-1688
KB국민카드 분실 시 디지털 ARS를 통한 신고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센터 1588-1688 말고 분실신고 및 가맹점승인 번호인 1588-1788로 전화하시는 게 보다 빠릅니다.
- 전화 연결 후 음성 안내에 따라 2번(도난, 분실신고 및 해제) 선택
- 1번(분실신고) 선택
- 개인회원: 1번 +# / 기업회원: 사업자번호 10자리 + #
- 개인정보 확인 후 상담원을 통해 분실신고 완료
*분실해제 혹은 분실신고 확인을 하시려면 다시 전화 연결 후 2번(도난, 분실신고 및 해제) > 4번(분실신고확인) 5번 (분실해제)를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.
3. 홈페이지 활용 분실신고
KB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
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KB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뒤, 로그인하시고 상단배너 ' 고객센터' > 고객상담 '도난 분실신고/ 보상신청'을 눌러 접수하시면 되겠습니다.

4. 어플 활용 분실신고
'KB Pay' 어플 활용
모바일로 분실신고를 하시고 싶으신 경우에는 위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진행해 주셔도 무관합니다.
'KB Pay' 어플이 있으신 경우에는 어플 접속 > 분실 카드 클릭 > 우측 상단 '관리' > 분실신고 등록 > 접수하시면 되겠습니다.
여기까지 KB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.
카드 분실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지만, 빠르고 정확한 대처가 피해를 최소화하는 핵심입니다. KB국민카드는 고객센터 전화, 디지털 ARS, 홈페이지, 어플 등 다양한 신고 방법을 제공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. 상황에 맞는 최적의 방법을 선택해 신속히 신고하고, 분실 해제 및 재발급 절차를 차분히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본인이 가장 편하신 방법으로 신속하게 카드 분실신고를 하시고, 재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/
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.
* 해당포스팅은 2025년 01월 02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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